1X01 deep throat   한밤의 UFO
09/17/1993 (FOX), 1994/11/07, 2001/01/11 (KBS), 1999/04/09 (A&C)
* deep throat - "굵은 허스키한 목소리"라는 뜻으로, 본래는 미국의 워터게이트 호텔의 제보자를 가리키는 말. '익명의 제보자'를 뜻한다.
previous
1X79 the X-Files

next
1X02 squeeze

reviews
시즌 1, 2 리뷰

directed by
다니엘 삭하임
daniel sackheim

written by
크리스 카터
chris carter

director of photograph
토마스 델 루스
Thomas Del Ruth

music by
마크 스노우
mark snow

편집
이규헌, 성수현, 심영보

타이틀
김동원, 박소영

녹음
신범선

번역
정용운

연출
김정옥

우리말 제작
KBS

멀더는 한 시험전투기 조종사의 실종사건을 조사하게 됩니다. 그리고 정보제공자, 목소리 deep throat는 멀더에게 조심하라고 충고합니다. 멀더와 스컬리는 공군 기지 근처에서 이상한 비행물체를 보게 되고, 멀더는 공군이 UFO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엘렌스 공군기지. 시험전투기 조종사인 부다하스 중령은 온 몸에 화상을 입은채 자기 집안에서 발견됩니다. 넉달 후 부다하스의 부인은 멀더에게 남편이 그 이후 실종되었으니 찾아달라고 부탁합니다.

멀더는 스컬리에게 그 지역에서 공군이 UFO를 실험비행하고 있을 것이라고 여러 근거를 보여주지만 스컬리는 미더워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한 남자가 나타나 그 사건에 관여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사라집니다.

멀더는 이 사실을 스컬리에게 알리지 않고 엘렌스 공군기지로 갑니다. 그곳에서 부다하스 부인은 남편이 사라지기 전부터 극도로 예민해져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다른 동료 역시 어느날 갑자기 정신박약 상태로 발견되었는 것입니다. 그러나 부다하스의 동료들과 아내들 모두 멀더와 스컬리에게 아무것도 말하려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웬 잡지사 기자라는 남자가 둘을 쫄랑쫄랑 따라다닙니다.

밤에 둘은 이상하게 날아다니는 비행물체를 보게 되고, 멀더는 공군이 UFO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곳에서 그 자리를 밥먹듯 드나드는 아이들을 보게 되고, 그 아이들은 식당 주인이 찍은 미확인 비행물체가 바로 자기들이 본 것이 맞다고 합니다.

갑자기 부다하스 중령이 집에 돌아옵니다. 그러나 부인은 저자는 남편이 아니라며 히스테리에 빠집니다. 멀더는 부다하스에게 고공정찰에 대해 묻는데 부다하스는 갑자기 혼란에 빠지며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멀더는 부다하스 중령의 기억을 지운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스컬리는 이 의견에 기막혀합니다. 멀더는 부다하스가 최고의 전투기 조종사이면서 UFO에 대해 알게 되자 스트레스를 받았고, 그때문에 공군에서 부다하스의 머리를 헤집어놓은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그러나 알수 없는 조직이 정보부라고 주장하며 자료를 다 빼앗아버립니다.

멀더는 그대로 차를 몰고 꼬마들을 따라서 기지 안에 몰래 들어갑니다. 그 안에서 현재의 기술로는 불가능한 비행을 하는 물체를 보는데 갑자기 군인들이 들어와 멀더를 잡아갑니다. 그리고 어떤 시술을 합니다. 멀더는 끌려가는 와중에 사진에서 보았던 것과 동일한 비행체를 어렴풋이 봅니다.

이를 알 도리가 없는 스컬리는 백방으로 멀더를 찾아보는데, 기자라고 사칭한 남자가 자기들 모텔방에서 나오는 것을 보고 그자가 스파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꼬마들이 스컬리를 찾아와 멀더가 기지안에 들어갔다고 말해주자 스컬리는 그 자를 인질로 잡고 멀더를 내놓으라고 합니다.

기지앞에서 둘을 교환하고, 멀더는 완전히 멍해진 상태로 비틀비틀 걸어나옵니다. 멀더는 자기가 왜 여기있는지 하나도 기억하지 못합니다. 둘은 부다하스 부인을 찾아가는데, 부다하스 부인 역시 멀더에게 아무것도 말하지 않고 문을 닫아버립니다.

멀더는 공군이 UFO나 그 기술을 응용한 비행체를 가지고 있었고 이를 은폐하기 위해 조종사들을 가두거나 기억을 지웠으며, 부다하스는 어쩌면 그 비행술을 하는 와중에 진짜 외계인에게 피랍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더이상 조사할 내용이 없이 사건은 종결되고 맙니다.

멀더는 운동장에서 조깅을 하고 있는데, 조심하라고 경고했던 남자를 만납니다. 그는 외계인이 있느냐는 멀더의 질문에 이미 옛날부터 와 있었다고 말하고 가버립니다.

뒷이야기
behind stories

 
밤에 이상한 비행물체가 날아다니는 것을 보고 싱글싱글 웃는 멀더와 미심쩍게 바라보는 스컬리의 차이가 재미있죠.

오호~ 그 멋있는 목소리의 "멀더씨~~" ^^*

그리고 멀더가 파김치가 되어서 걸어나오는 장면이 정말로 인상적입니다... -_-;;
마치 마감끝낸 잡지기자같아.. -.-;;;

그리고 약먹고 공군기지 들어가 몰래 노는 아이들 중 한 명이 바로 세스 그린(seth green)입니다. 어렸을때나 지금이나 생긴게 똑같군요 ^^;;;;; "오스틴 파워" 시리즈의 스콧 이블로 유명하죠. ^_^



◀ previous 1X79  the X - files: pilot
▶ next 1X02  squeeze

나오는 사람들
cast

starring:
폭스 멀더 fox mulder ... 이규화 / 데이빗 두코브니 david duchovny

데이나 스컬리 dana scully ... 서혜정 / 질리안 앤더슨 gillian anderson

guest:
목소리 deep throat
유민석 / 제리 하딘 jerry hardin

paul mossinger .. michael bryan french
col. rpbert budahas.. andrew johnston
emil .. seth green
zoe .. lalainia lindejerg
kissell .. vince metcalfe
ladonna .. monica parker
anita budahas .. gabrielle rose
mr. McLennen .. doc harris
verla McLennen .. sheila moore
commanding officer .. john cuthbert
lead officer .. brian furlong
motel manager .. michael puttonen


김정호 윤기황
황정란 김혜미
서문석 문관일

녹음/   신범선
번역/   정용운
타이틀/   김동원, 박소영
편집/   이규헌, 성수현, 심영보
연출/   김정옥
기획/   KBS

the X-files episode guideseason 1 guide 시즌 1the X-files ◆ ◇ thanks for visiting zootv s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