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ABX02 without 끝없는 추적
11/12/2000 (FOX), 2001/12/08 (KBS), 2002/11/02 (AFN)
| 엑스파일 인덱스 | 에피소드 가이드 | 시즌 8 가이드 | 비하인드 스토리 | 캐스팅 / 성우진 |
previous
8ABX01 within

next
8ABX04 patience

reviews
시즌 8 리뷰

printed AD

directed by
킴 매너스
kim manners

written by
크리스 카터
chris carter

director of photograph
빌 로우
bill roe

music by
마크 스노우
mark snow

우리말 녹음
박용규

편집
이윤주 송제혁

그래픽
권미정

번역
박찬혜

연출
서원석

우리말 제작
KBS 미디어

멀더를 추적하던 도겟은 점차 혼란에 빠져들어가고, 스컬리와 스키너, 아니면 커쉬, 어떠한 선택을 해야하는지 기로에 놓입니다.
아리조나 사막. 깊은 밤 속에서 불빛이 비칩니다. 바로 외계인의 우주선입니다. 그러나 곧이어 에너지 장벽이 생기더니, 그 우주선은 마치 있지도 않았다는 듯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스컬리는 생각합니다. 이 우주에는 인간이 생각하지 못하는 것이 존재하지만 우리 인간들은 자신들의 생각에 벗어나면 공상이라 치부한다. 그러나 우리 역시 손을 뻗으면 그들의 정체를 알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도겟은 깁슨을 납치하던 사람을 세웁니다. 바로 멀더입니다. 도겟이 총을 겨누며 깁슨을 놓아주라고 하자 멀더는 무표정하게 놓아버립니다. 그러자 깁슨은 사막을 가로질러 도망가버리고 맙니다. 도겟은 말이 유난히 없는 멀더를 보고 이상한 낌새를 느끼지만 그래도 체포하려 합니다. 그러나 멀더는 갑자기 뒷걸음질 치더니 절벽 뒤로 몸을 날려버립니다. 다른 요원들이 왔을 때, 이미 멀더는 절벽 아래 널부러져 있고 팔이 심하게 골절된 상태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눈을 뜹니다.

멀더를 발견했다는 소식에 스컬리와 스키너가 절벽 아래로 와 보니, 이미 '멀더'는 없고, 도겟이 낭패한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절벽 아래에서 떨어진 후에 분명히 발자국 거리상으로 뛰어갔다는 것입니다. 스컬리는 정황을 보더니 멀더처럼 보였기에 멀더로 믿은 것일 뿐, 멀더가 아니라고 합니다. 도겟이 뭘 아느냐고 추궁하자, 스컬리는 마침내 외계인 처단자에 대해 설명하고, 깁슨을 쫓는 것은 깁슨이 외계인 유전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자 도겟은 기도 안 차서 정말 멀더스럽다며 가 버립니다.

도겟은 학교 사람들을 다 소거시키고 다시 학교를 뒤지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과학실에 '멀더'가 들어오더니 부러진 자기 팔을 다시 돌려놓고, 외계인 처단자로 변합니다. 도겟이 과학실 문을 열고 들어오자, 학교 교장이 서 있습니다.
아는 것도 없으면서 학교 하나 뒤짚어 엎는 것에 스컬리는 툴툴거리는데, 도대체 어떻게 도겟이 깁슨에 대해 알았는지는 스키너도 의문스러워 합니다. 그때 한 금발머리 여자아이가 자전거를 타고 사막으로 가는 것을 둘이 보고, 스키너는 자기들 둘을 쫓는 요원을 족치기로 하고(-_-) 스컬리가 쫓아가기로 합니다.

스컬리는 금발머리 여자아이 - 테아를 쫓아 사막을 헤메다가, 자전거가 버려져 있는 것을 봅니다. 그런데 바닥이 나무판자인 것을 보고 살펴보니, 사막에 만들어 놓은 지하 대피소입니다. 예상대로 깁슨은 그 곳에 있었고, 깁슨은 넘어져 다리가 부러진 상태입니다. 스컬리는 깁슨을 보호해주고 싶다고 하지만 깁슨은 이전에도 그러지 않았느냐고 답합니다.

한편 커쉬는 사막 한 가운데서 사람을 놓치다니 말이 되느냐며 펄펄뛰며 도겟을 있는대로 조져댑니다. -_-; 도겟은 할 말은 없어 일단 전화를 끊는데, 스키너가 이를 쳐다보자 자기 꼴이 그렇게 우습냐며 화를 냅니다. 그러자 스키너는 커쉬가 이 사건에 도겟을 투입한 이유를 짐작하게 됩니다. 워낙에 성실하고 일처리가 완벽하며 집요한 도겟은 전부터 부국장이나 기타 위치에 승진시키려는 움직임이 있었기에, 커쉬는 아예 해결 불가능한 일을 시켜 도겟을 견제하려는 것입니다. 멀더를 못 찾으면 무능한 요원이 되고, 외계인 운운하면 얼빠진 요원이 되고 마는 것입니다. 정말로 멀더를 찾고 싶으면 스컬리 말을 들으라고 하자 도겟은 부하들에게 무전으로 스컬리를 찾으라고 합니다.
기숙사에 있던 요원이 스컬리를 보고 연락을 하는데, 도겟은 사막에서 스컬리가 터덜터덜 걸어오는 것을 봅니다. 이해불능인 상황이 되자, 스컬리와 도겟, 스키너 등은 기숙사로 가면서 그 '스컬리'를 붙잡아두라고 합니다. 그러나 기숙사의 요원이 '스컬리'를 붙잡자, 느닷없이 그 '스컬리'는 그 요원의 목을 한 손으로 잡고 무서운 힘으로 조르기 시작합니다. 그 요원은 필사적으로 목을 빼려고 하다가 혈관이 터져 버립니다. 그 때 스컬리가 들어오자 그 여자는 도망을 가고, 스컬리는 필사적으로 쫓지만 어느 사이엔가 사라져버립니다. 한편 깁슨의 친구 테아는 다른 요원을 공포에 질려 바라봅니다. 그 요원의 손에는 피가 묻어 있습니다.

한편, 멀더는 계속 무시무시한 고문을 받고 있었고, 깁슨은 무언가를 깨닫고 벌떡 일어납니다.

스컬리가 어디론가 차를 몰고 떠나려 하자, 스키너가 막아세웁니다. 스컬리가 차 문을 걸어잠그고 시동을 걸려고 하다보니, 어느 새 열쇠는 스키너가 가지고 있습니다. 스컬리는 차에서 도망치듯 내려 총을 겨눕니다. 스키너 역시 총을 겨누고 서로 총 내려놓으라고 소리를 질러댑니다. 마침내 스키너가 먼저 총을 내려버리고, 자기는 스컬리의 비밀을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스컬리가 조심스럽게 다가가자, 갑자기 스키너는 스컬리의 총을 뺏어들더니 자기한테 누가 총 겨누는 것도 싫지만 임산부한테 총을 겨누는 것은 더 끔찍하다고 말합니다. 스컬리는 이제는 FBI와 도겟 뿐만이 아니라 자기들 사이의 불신까지도 장애물이 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사막에 깁슨이 있고 마지막 희망이 그곳에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자 스키너는 같이 가자고 합니다.

사막으로 가서 깁슨을 찾는데, 깁슨은 어느 새 밖으로 나와 근처에서 소리가 들리며, 바로 멀더라고 말합니다. 스키너는 깁슨을 데리고 병원으로 가려고 하지만 스컬리는 멀더가 바로 근처에 있다는 말에 스키너더러 혼자 가라고 합니다. 스키너는 맥라렌 병언으로 깁슨을 데려가 입원시키는데, 갑자기 깁슨이 동요합니다. 스키너가 돌아보자, 농아학교의 테아가 표정없이 들어와 문을 닫습니다.

스컬리는 사막에서 멀더 이름을 부르며 정처없이 헤메고 있습니다. 그런데 하늘을 보니 눈부신 빛 하나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스컬리는 망연히 그 빛을 쳐다보는데, 점점 다가오던 그 빛은 알고보니 헬리콥터입니다. -_-;;;;; 그 헬기에서는 예상대로 도겟이 내리고, 둘은 왜 서로 깁슨의 소재를 감췄느냐, 왜 미행했냐 갈궈대며 소리지르고 싸우기 시작합니다. 요원들이 스키너를 쫓아가 병원에서 감시하고 있다는 말에 스컬리는 깁슨이 위험하다고 판단, 도겟과 함께 헬기를 타고 가버립니다. 그런데 바로 옆에 에너지장이 있었고, 우주선이 서 있습니다. 헬기가 가 버리자, 멀더는 처절하게 스컬리를 외쳐 부릅니다.

병원에 도착한 스컬리는 병실을 뒤지는데, 아무도 없습니다. 요원들은 흩어져 병실을 하나하나 뒤지고, 도겟은 창문도 잠겨 있자 천장을 살펴봅니다. 수색하던 스컬리 앞에 스키너가 문을 슬쩍 열더니 자기가 천장으로 깁슨을 데리고 도망쳤다고 말합니다. 한편 도겟은 천장을 살펴보는데, 눈에 심하게 상처를 입은 스키너가 쓰러져 있습니다. 스컬리는 문 안쪽을 들여다보다가 유리에 비친 깁슨의 얼굴을 보는데, 깁슨은 공포에 질려 고개를 가로젓고 있습니다. 그 순간, '스키너'는 스컬리의 목을 조르더니 그대로 던져버립니다. 약병이 들어있던 장이 깨지며 스컬리는 심한 상처를 입고, '스키너'가 깁슨을 데리고 나가려고 하자 스컬리는 총으로 그대로 뒷목을 명중시킵니다. 그러자 초록색 액체가 흘러내리며 쓰러지고, 시신은 녹아 흘러내립니다. 스컬리는 그 광경을 보고 격하게 흐느끼기 시작합니다. 총소리에 놀라 들어온 도겟은 바닥에 흘러내린 초록색 액체와, 깁슨, 스컬리를 보더니 스컬리를 안아 올립니다. 그러나 스컬리는 여전히 울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성통곡'이라는 단어를 쓰고 싶음... - -;;)

도겟은 커쉬에게 보고서를 써 냅니다. 커쉬는 3류 소설같다며 비웃는데, 도겟은 이건 엑스파일 사건이고 커쉬가 배정했다고 한마디 합니다. 커쉬는 파일을 건네주며 제대로 된 답을 낼 때 까지는 꼴도 보이지 말라고 말합니다.

스컬리 병실에 온 도겟은 빨리 나으라고 카드를 선물하고, 스키너의 건강결과 및 깁슨을 격리병동에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는 것 등등을 알려줍니다. 일도 아니면서 왜 이리 신경쓰냐고 하자, 도겟은 자기도 엑스파일에 배정되었고, 아무리 의견이 틀려도 멀더를 찾아내겠다고 말합니다. 스컬리는 망연하게 도겟의 뒷모습을 바라봅니다.

한편, 멀더는 아직도 어딘가에 붙잡혀 있고, 수 많은 외계인 처단자들이 멀더의 모습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뒷이야기
behind stories

시즌 8 프리미어 두번째 에피소드입니다. 드디어 우리의 돌쇠 도겟이 엑스파일에 안착했습니다.......



◀ previous
8ABX01 within
▶ next 8ABX04 patience


나오는 사람들
cast

starring:
데이나 스컬리 agent dana scully ... 질리안 앤더슨 gillian anderson (서혜정)

존 도겟 john doggett ... 로버트 패트릭 robert patrick (김세한)

월터 스키너 ad walter s. skinner ... 미치 필레지 mitch pileggi (이봉준)

and
폭스 멀더 agent fox mulder ... 데이빗 두코브니 david duchovny (이규화)

guest:
커쉬 국장대리 Deputy Director Kersh ... 설영범 James Pickens, Jr.
Brian Thompson as the Alien Bounty Hunter
Kirk B.R. Woller as Agent Gene Crane Jeff Gulka as Gibson Praise
Jonathan Palmer as Principal
Marc Gomes as Agent Danny Mosely
Christine Firkins as Thea Sprecher
Sal Landi as Agent Landau
Jo-Ann Dean as Secretary

이향숙 윤기황 서윤석 류다무현
the X-files episode guideseason 8 guide 시즌 8the X-files ◆ ◇ thanks for visiting zootv s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