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X03 conduit   루비의 귀향
10/01/1993 (FOX),1994/11/21, 2001/01/18 (KBS), 1999/04/16 (A&C)
previous
1X02 squeeze

next
1X04 the jersy devil

reviews
시즌 1, 2 리뷰

directed by
다니엘 삭하임
daniel sackheim

written by
알렉스 간자
alex gansa
&
하워드 고든
howard gordon
director of photograph
존 s. 바틀리
john s. bartley

music by
마크 스노우
mark snow

녹음
신범선

타이틀
김동원, 박소영

녹화
정동완, 황인규, 이윤주

번역
정용운

연출
김정옥

우리말 제작
KBS

옛날에 인디언 거주지역이었던 곳에서 한 소녀가 실종됩니다. 멀더는 이 소녀가 외계인에게 납치되었다고 확신합니다. 한편 소녀의 동생은 아무것도 없는 TV를 보면서 숫자를 받아적기 시작합니다.
수우시에 살고 있는 다렌은 딸 루비와 아들 케빈을 데리고 야영을 갑니다. 루비와 케빈은 트레일러 밖에 모닥불을 피우고 잠이 드는데, 갑자기 트레일러가 흔들리며 케빈이 누나가 없어졌다며 소리지릅니다. 다렌이 나가보니 루비는 사라지고 없습니다.

멀더는 이 사건이 외계인 납치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레빈스는 FBI가 외계인 납치사건에 참여한다고 신문에 실렸다며 이 사건을 조사하는 것 자체를 못마땅해 합니다. 또한 멀더는 21년전 동생 사만다가 외계인에게 납치되었다고 믿기에 그런 사건에 매달린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멀더는 다렌이 어렸을때 그 장소에서 UFO를 목격한 사람중의 하나라는 것을 기억해내고 그것과 관련이 있으리라 보고 수사를 진행합니다. 그러나 마을 경찰과 사람들 모두 다렌을 이상한 사람으로 취급합니다. 또한 루비 역시 마을 폭주족들과 어울려 다녔다는 점을 들어 루비가 남자와 같이 도망쳤을 가능성 부인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한 소녀가 나타나 루비는 그렉이라는 남자친구의 아이를 가지고 있었으며 둘이 도망갈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 마을 술집에서 술집 주인은 팔에 비행접시 문신을 하고 있으면서 자기는 UFO를 믿는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강한 열에 그을려 뭉개진 자기 귀를 보여줍니다.

한편 케빈은 아무 화면도 나오지 않는 TV를 보면서 0과 1로 이루어진 숫자를 받아적기 시작합니다. 그 종이를 입수한 국가 안전기획부에서는 다렌의 집을 완전히 박살을 내가며 케빈이 적은 종이를 회수해갑니다.

혐의가 없어 풀려난 다렌은 멀더와 스컬리에게 다신 오지 말라며 화를 냅니다. 멀더는 케빈은 루비를 납치한 사람들의 메세지 통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 루비가 사라진 숲으로 갑니다. 그곳에서 근처 모래가 강한 열에 결정체가 된 것을 발견합니다. 그때 은여우가 주변을 배회하는 것을 보고 숲에 가보자, 누군가 돌무덤을 만들어놓았습니다.

돌무덤에서 루비의 남자친구 그렉의 시체가 나옵니다. 그리고 발견된 지갑에서 의사와 약속시간을 정한 쪽지가 나옵니다. 필적을 보고 루비가 그렉과 도망쳤다고 말했던 소녀, 테사임을 알아냅니다. 멀더는 테사가 루비와 그렉 모두를 총으로 쏴서 죽였다고 길길이 날뜁니다. 그러나 테사는 루비는 그 자리에 없었다고 합니다.

스컬리는 루비도 살해되어 어딘가 묻혀 있을 것이라 보지만 멀더는 루비를 포기하지 않고 다렌의 집으로 갑니다. 그러나 다렌과 케빈 모두 집에 없습니다. 둘을 찾던 스컬리는 마루에 깔린 0과 1을 적은 종이를 바라보고 놀랍니다. 위에서 바라본 그 종이는 루비의 얼굴인 것입니다.

숲으로 가본 멀더와 스컬리는 다렌이 쓰러져 있는 것을 봅니다. 멀더는 케빈을 찾아 들어갑니다. 케빈은 숲에서 밝은 빛을 향해 걸어가고 있습니다. 멀더는 케빈을 쫓아가 그대로 뒹구는데, 그 빛은 폭주족들이 한꺼번에 지나가던 것에 불과합니다. 케빈은 누나가 돌아왔다고 하고, 멀더는 그런 케빈에게 그렇지 않다고 말하려 합니다. 그때, 스컬리가 멀더를 부릅니다. 루비가 숲에 쓰려져 있는 것입니다.

깨어난 루비는 아무것도 말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렌 역시 자기 딸이 자기처럼 손가락질 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루비가 돌아왔으니 이젠 돌아가라고 합니다.

스컬리는 멀더가 최면상태에서 기억해낸 일을 듣습니다. 멀더는 동생 사만다가 납치되는 순간에 움직을 수도 없었고, 머리속에서 들리는 소리가 동생은 괜찮을테니 염려말라고 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멀더는 교회에 앉아 사만다의 사진을 바라보며 흐느낍니다.

뒷이야기
behind stories

 
꼬마가 0과 1로 무얼 만드는지 보세요.^_^

첫회 다음으로 사만다 이야기가 나오는 에피소드입니다. 이때 나오는 사만다 납치 정황과 나중 시즌 2 little green men과 약간 틀리기는 합니다만.. 작가 마음이겠죠. -.-
이 에피소드 마지막에 '나는 믿고 싶다 I want to believe'라는 말이 나오죠. 감동적입니다~ T_T

에고~ 이런. KBS, A&C 방영순서가 1X02 squeeze보다 이게 먼저 되었네요? ^^;
덕분에 한동안 squeeze 어디로 증발했냐는 문의 많았습니다. ^_^


previous    1X02  squeeze
next    1X04  the jersey devil


나오는 사람들
cast

starring:
폭스 멀더 fox mulder ... 이규화 / 데이빗 두코브니 david duchovny

데이나 스컬리 dana scully ... 서혜정 / 질리안 앤더슨 gillian anderson

guest:
스코트 블레빈스 국장 section chief scott blevins .. 찰스 키오피 charles cioffi
sioux city sheriff .. michael cavanaugh
ruby .. taunya dee
pennsylvania pub bartender ... don gibb
tessa .. shelley owens
kevin morris .. joel palmer
darlene morris .. carrie snodgress
holtzman .. don thompson
MICHAEL CAVANAUGH as Jack Withers
DON GIBB as Kip
AKIKO MORISON as Leza Atsumi
ANTHONY HARRISON as 4th Man
GLEN ROALD as M.E. Worker


성선녀    이윤선    이봉준
강구한    문관일
정미숙    김순영

녹음/   신범선
타이틀/   김동원 박소영
녹화/   정동완 황인규 이윤주
번역/   정용운
연출/   김정옥
기획/   KBS
the X-files episode guideseason 1 guide 시즌 1the X-files ◆ ◇ thanks for visiting zootv s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