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X20  tooms                        04/22/1994
         녹색 인간의 최후       1995/04/10, 2001/06/09 (KBS)
         녹색 인간의 최후       1999/08/20 (A&C)

| 엑스파일 인덱스 | 에피소드 가이드 | 시즌 1 가이드 | 비하인드 스토리 | 캐스팅 / 성우진 |

previous

1X19 darkness falls

next

1X21 born again

reviews

시즌 1/2 리뷰

printed AD

directed by

데이빗 너터
david nutter

written by

글렌 모간
glen morgan
제임스 웡
james wong

director of photograph

존 s. 바틀리
john s. bartley

music by

마크 스노우
mark snow

붙잡혔던 유진 툼스가 보호 감찰만 선고받고 풀려납니다.


네 사람을 죽여 간을 먹은 것으로 붙잡혔던 유진 툼스의 재판 결과, 정신 이상으로 판정받습니다. 담당의사인 몬티 박사는 툼스가 이젠 정신 감정상으로 다 치료되었다고 주장하고, 재판정에서는 이를 받아들여 스컬리를 습격했던 사건 역시 직업을 잃은 것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판정이 나옵니다. 멀더는 유진 툼스의 신체 감별 결과를 보며 유전적 돌연변이라고 주장하지만 이는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툼스는 보호 감찰로 풀려나고 시 당국에서 운영하는 동물 관리국에서 다시 일하게 됩니다. 이전에 툼스의 사건을 담당했다가 은퇴한 브리지스는 이 기사를 읽고 낭패감에 빠집니다. 그러나 유진 툼스는 아직 간 5개라는 숫자를 채우지 못했기에 안달을 하게 됩니다. 멀더는 툼스를 졸졸 따라다니며 훼방을 놓기 시작합니다.

스컬리는 브리지스를 찾아가 무언가 도움이 될만한 것을 달라고 합니다. 브리지스는 망설이지만, 곧이어 단서를 하나 찾아냅니다. 이전에 포해턴 밀 사건 당시 발견된 시신은 오직 4구 뿐이었는데 나머지 한 구가 어디있는지 짐작이 간다는 것입니다.
나머지 시신이 묻힌 것으로 보이는 공장을 뒤지는데, 너무나 넓게 분포해 있어 찾을 도리가 없습니다. 다들 포기하라고 하는 와중에, 브리지스는 한 구석을 가리키며 파보라고 합니다. 다들 의아해하면서도 땅을 파보는데 썩어 뼈만 남은 시신이 나옵니다.

그 시신에서 나온 동전으로 포해턴 밀 당시 사건의 시신임을 알아냅니다. 그러나 정확하게 살해된 것으로 알려진 그 사람인지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옆구리에 파먹은 자국이 있지만 쥐가 파먹은 것일수도 있다고 검시관은 말합니다.
멀더는 여전히 툼스를 따라다니며 감시합니다.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하는 멀더에게 스컬리는 감시를 자청합니다. 자기때문에 이럴 필요 없다고 멀더는 만류하지만 스컬리는 멀더처럼 되고 싶으며, 멀더를 위해선 뭐든지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멀더는 스컬리에게 한입 먹은 샌드위치를 주며 라디오 프로그램을 추천해주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그러나 둘 다 툼스가 그새 빼져 나와 멀더의 차 트렁크에 올라탔다는 사실은 꿈에도 알지 못합니다. 스컬리는 멋적게 웃으며 샌드위치를 보는데, 그 순간 무언가 깨닫습니다.

툼스는 멀더의 집에 몰래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날 밤 툼스는 온 얼굴이 멍투성이에 어깨는 골절된 상태로 병원에 실려옵니다. 얼굴에 선명하게 운동화 자국이 있자 병원에서는 그 자국을 뜨고, 툼스는 폭스 멀더라는 FBI가 자신을 폭행했다고 주장합니다.
다음날 아침, 경찰이 쳐들어와 멀더의 운동화를 증거물로 압수합니다. 멀더는 스키너 부국장에게 불려갑니다. 옆에는 담배피우는 남자가 바라보고 있습니다. 멀더는 법의학자가 조사하면 툼스의 얼굴에 있는 신발자국이 발로 찬 게 아니라 단지 자국을 낸 것으로 나온다고 주장하지만, 스키너는 멀더같이 유능한 요원이 이런 사건에 매달리는게 보기 좋지 않다며 휴가를 내고 쉬라고 합니다.

시체의 두개골로 얼굴 복원을 한 결과, 당시 사건의 실종된 희생자와 일치합니다. 그리고 스컬리는 샌드위치에서 힌트를 얻어 시체에 있던 치열 자국을 본을 떠서 병원에 실려온 툼스의 치열과 대조해봅니다. 그대로 일치합니다.
한편, 방해자가 사라진 것을 안 툼스는 담당의인 몬티 박사를 살해하고 나머지 숫자를 채웁니다.


스컬리와 멀더는 몬티 박사가 살해된 것을 보고 툼스를 찾아 나섭니다. 옛날 집이 백화점으로 바뀐 것을 알고 양해를 얻어 들어갑니다. 그때 에스컬레이터 밑에 있는 공간이 눈에 띄자, 멀더는 그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예상대로 그 안에는 담즙으로 된 고치가 있습니다. 멀더가 어리버리 보는 사이에 갑자기 툼스가 고치를 깨고 나와 멀더에게 덤벼듭니다. 간신히 통로를 기어나와 도망치는 멀더를 스컬리가 잡아 끌어올립니다. 툼스가 올라오기 직전, 멀더는 에스컬레이터 작동 단추를 눌러버립니다. 막 나오려던 툼스는 에스컬레이터에 껴 죽고 맙니다.

스키너는 유진 툼스 사건의 종결 보고서를 보고 옆에 있는 담배피우는 남자에게 정말 이걸 그대로 믿느냐고 묻습니다. 그러자 담배피우는 남자는 그렇다고 말합니다.

멀더는 길가 나무에 매달린 고치를 바라봅니다. 변화가 느껴지지 않느냐는 멀더의 질문에 스컬리는 가볍게 당황합니다. 멀더는 아마 X 파일 부서에 어떠한 위기가 올 것이라 짐작하면서 돌아서서 스컬리와 함께 걸어갑니다.


1x02 <squeeze>의 속편입니다. 툼스 역의 더그 허친슨은 마지막 일전 장면에서 홀라당 벗고 별걸 다 칠하고 찍으면서 무지 추워 고생했답니다. ^^;;;;

멀더가 툼스를 쫓아다니며 훼방을 놓는 와중에, 자기 개 좀 찾아달라고 하는 장면이 압권이죠. ^^
바로 그 유명한 아이스티와 사랑 얘기가 있는 에피소드입니다. 스컬리가 멀더를 폭스~하고 부르자 멀더 왈.. 부모님도 멀더라고 부른다고.. (으이구 이 팔푼아!! -_-+) 그러자 스컬리, 분위기 쇄신을 위해 멀더를 위해서 목숨도 바쳐주겠다고 말하자 멀더 왈, "가방 안에 아이스티가 있으면(그만큼 자기 맘을 알아주면) 사랑을 하죠." 이러자.. 스컬리 왈, "운명이네요. ...맥주에요.(그래 난 너 맘 모른다 임마!)" ^_^

비디오로 나와있는데.. 출시 제목이 <야누스의 분신>이랍니다.
도대체. 왜??

여하튼, 스컬리와 멀더의 옛 모습을 비디오로 만날 수 있습니다.

국민여러분, 기뻐해 주십시오! 드디어 담배맨이 말을 합니다. ^^ ... 그런데 왜 프로하이크 목소리가 나왔지... ㅡ_ㅡ;;;;

어쨌거나 스키너의 첫 등장!!! 기쁘다 기뻐~ (꽃가루~)

2001/6/08 1X20 tooms
전국 시청률 - 18위 9.3%
수도권 시청률 - 17위 10.4%

- TNS 미디어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tnsmk.co.kr/



◀ previous  1X19  darkness falls
▶ next 1X21  born again

starring:
폭스 멀더 agent fox mulder
이규화 / 데이빗 두코브니 david duchovny

다나 스컬리 agent dana scully
서혜정 / 질리안 앤더슨 gillian anderson

월터 스키너 AD walter S. skinner
이봉준 / 미치 필레지 mitch pileggi

guest cast:
유진 툼스 eugene victor tooms
.. 덕 허친슨 doug hutchison

프랭크 브리지스 detective frank briggs
.. 헨리 베크만 henry beckman
담배피우는 남자 smoking man
.. 윌리엄 b. 데이비스 william b. davis
몬티 박사 dr. aaron monte
.. paul ben victor
한국어판
김정희   이종구   이윤선   유명숙
박규웅   홍승섭   서광재

녹음/   신범선
타이틀/   김동원 박소영
편집/   박강열 심영보 이윤주
번역/   정용운
연출/   서원석
우리말제작/   KBS 영상사업단


the X-files episode guide/upcoming episodesseason 1 guide the X-files
thanks for visiting zootv s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