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X14  lazarus                        02/04/1994
         두 영혼을 가진 사나이  1995/02/20, 2001/04/19 (KBS)
         두 영혼을 가진 사나이  1999/07/09 (A&C)



| 엑스파일 인덱스 | 에피소드 가이드 | 시즌 1 가이드 | 비하인드 스토리 | 캐스팅 / 성우진 |

previous

1X13 genderbener

next

1X15 young at heart

reviews

시즌 1/2 리뷰

printed AD

directed by

데이빗 너터 david nutter

written by

하워드 고든
howard gordon
&
알렉스 간자
alex gansa

director of photograph

존 s. 바틀리
john s. bartley

music by

마크 스노우
mark snow

스컬리의 옛 애인이자 조교였던 잭 윌리스가 무장강도를 잡다가 총에 맞고, 강도는 스컬리의 총에 맞아 사망합니다. 그러나 간신히 살아난 잭은 마치 범인처럼 행동하기 시작합니다.


워싱턴 시내의 은행. 잭 윌리스 요원과 스컬리가 잠복하고 있습니다. 무장강도인 듀프레의 제보가 들어온 것입니다. 한편 듀프레는 아내이자 동료인 룰라와 뜨거운 키스를 나누고 은행안으로 들어옵니다. 곧이어 윌리스와 스컬리와 대치하게 되고, 이 와중에 윌리스는 듀프레의 총에, 듀프레는 스컬리의 총에 맞아 쓰러집니다.
듀프레와 윌리스 모두 사망하는데, 스컬리는 끝까지 윌리스를 살리려고 합니다. 그런데 윌리스에게 전기충격을 주는데 듀프레의 시신이 움직입니다. 그리고 간신히 윌리스가 살아납니다.

그러나 깨어난 윌리스는 자기 얼굴을 보고 소스라치게 놀라더니 곧이어 시체 공시소로 가서 듀프레의 시신에서 결혼반지를 낀 손가락을 잘라냅니다. 그런데 그의 팔에 듀프레가 하던 문신이 나타납니다.
윌리스가 사라지자 모두 의문에 빠집니다. 멀더는 윌리스가 손가락을 잘라냈다는 것을 보고서는 결혼반지를 가져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윌리스와 듀프레 모두 같은 시간에 죽었다는 것을 듣자 스컬리에게 이것은 '근사사'에 해당할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근사사란 죽음 직전을 체험하는 것인데 강한 에너지를 발산해서 시계가 멈추어버리고 가끔은 같이 죽은 사람들의 기억을 공유하며, 보통은 생활의 활력을 찾고 긍적적이 되기도 하지만 몇 안되는 최악의 경우 폭력성향을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윌리스가 살아날 당시의 심장 박동이 마치 두사람의 심장 박동처럼 나타났다는 점, 그리고 윌리스는 오른손잡이이고 듀프레는 왼손잡이인데 손가락을 잘라간 사람은 왼손잡이라는 것을 지적합니다.

그러나 스컬리는 윌리스는 듀프레를 잡기 위해 지나치게 몰두하고 있었고, 몇년 전에 교관일때 사귀었기에 윌리스의 성격은 자기가 더 잘 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일단은 듀프레의 아내이자 공범이고, 현재 도단당한 10만 달러를 가지고 있는 룰라를 찾기로 합니다.

윌리스는 허름한 모텔로 가서 룰라의 동생을 찾아갑니다. 그러나 동생은 아무것도 모르고 있었고, 윌리스는 왜 자길 밀고했냐며 쏴 죽입니다.
멀더는 정황을 파악하고 TV에서 지문을 채취해봅니다. 예상대로 범인의 것으로 추정되는 지문이 나옵니다. 이 자리에 윌리스가 나타납니다.
멀더는 윌리스를 의심합니다. TV에서 나온 지문이 윌리스가 점검한 뒤에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스컬리와 윌리스가 생일이 같다고 말해준 것에 힌트를 얻어 윌리스에게 스컬리의 생일카드를 적어달라고 합니다. 그러자 윌리스는 왼손으로 글을 씁니다.

그러나 그 모든 정황에도 스컬리는 여전히 이를 받아들이려 하지 않습니다. 한편 룰라의 소재를 안다는 제보가 들어오고, 윌리스와 스컬리는 그곳으로 갑니다. 간신히 룰라를 잡지만, 윌리스는 본색을 드러내 스컬리를 붙잡아 인질로 끌고 갑니다.
처음엔 룰라는 이해를 하지 못하지만 점차 자기 앞에 있는 남자가 듀프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런데 스컬리는 윌리스가 소다수를 마셨다는 것을 알고 지병인 당뇨병이 있으니 인슐린을 맞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한편 스컬리가 납치되자 멀더는 소재 파악에 나섭니다. 일단 한 약국에서 인슐린을 도난당했다는 것을 알고 소재를 좁히지만 어림도 없습니다. 룰라가 전화를 걸어 돈을 요구하자 이를 추적하는데, 스컬리의 핸드폰입니다. 막막한 상황에서 멀더는 통화내용속에서 비행기 이륙 소리를 듣고 소재를 거의 좁히게 됩니다.

윌리스가 완전히 탈진해버리자 스컬리가 인슐린을 놓으려하는데 룰라가 총을 겨누며 방해합니다. 경찰에 제보를 한 사람이 바로 룰라였던 것입니다. 탈진해 있는 윌리스에게 스컬리는 계속 잭 윌리스의 이름을 부르며 기억을 떠올리라고 합니다. 그런데 윌리스에게서는 윌리스의 기억과 듀프레의 기억 모두가 함께 떠오릅니다. FBI는 마침내 룰라가 있는 곳을 찾아내고 들어가려 합니다. 쓰러진 윌리스를 보고 룰라가 확인하려는 순간, 그가 총을 빼앗아 룰라를 쏘아 죽입니다. FBI가 들어가보자 이미 윌리스는 죽어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팔에 있던 문신이 사라집니다.

스컬리는 윌리스의 소지품을 챙깁니다. 그때 멀더가 나타나 응급실에서 발견한 윌리스의 시계를 건네줍니다. 그런데 시간이 윌리스가 죽었던 그 시간에 정확하게 멈춰있습니다.


스컬리 옛 애인이 너무 못생기고 나이마저 들어서 전국의 스컬리 팬들을 격분시킨 에피소드입니다. ^^ 본래는 멀더하고 스컬리 애인하고 뒤바뀌는거였다나 뭐라나.. -_-;;;

아니 이건 6X04 dreamland의 전신이었군요... ;;

스컬리 생일이 2월 23일이랍니다. ㅎㅎㅎㅎㅎ


previous   1X13  genderbender
next    1X15  young at heart

starring:
폭스 멀더 agent fox mulder
이규화 / 데이빗 듀코브니 david duchovny

다나 스컬리 agent dana scully
서혜정 / 질리안 앤더슨 gillian anderson
guest cast:
잭 윌리스 agent jack willis .. christopher allport
agent bruskin .. jackson davies
warren james dupre .. jason schombing
lula phillips .. cec verrell
CALLUM KEITH RENNIE as Tommy
PETER KELAMIS as O'Dell
JAY BRAZEAU as Professor Varnes
LISA BUNTING as Doctor #1
RUSSEL HAMILTON as Officer Daniels
BRENDA CRICHLOW as the Reporter
ALEXANDER BOYNTON as the Clean Cut Man
MARK SAUNDERS as Doctor #2
한국어판
번역/   정용운
연출/   김정옥
우리말제작/   KBS 영상사업단


the X-files episode guide/upcoming episodesseason 1 guide the X-files
thanks for visiting zootv s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