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X08  space                  11/12/93
         우주속의 유령      1995/01/09, 2001/03/08(KBS)
         우주속의 유령      1999/05/28(A&C)

| 엑스파일 인덱스 | 에피소드 가이드 | 시즌 1 가이드 | 비하인드 스토리 | 캐스팅 / 성우진 |

previous

1X07 ice

next

1X09 fallen angel

reviews

시즌 1/2 리뷰

printed AD

directed by

윌리엄 그라함
william graham

written by

크리스 카터
chris carter

director of photograph

존 s. 바틀리
john s. bartley

music by

마크 스노우
mark snow

우주선을 발사하려는 도중, 문제가 생겨 이를 중단하게 됩니다. 그런데 셔틀발사의 책임자인 벨트중령은 이상한 괴물체에게 벗어나질 못합니다.


휴스톤 기지. 우주선을 발사하려는 순간 이상이 생겨 불발로 끝나고 맙니다. 책임자인 벨트 중령은 이에 심한 중압감을 느낍니다. 그러나 그를 더 괴롭히는 것은, 화성에서 찍힌 얼굴모양의 그림자와 똑같은 무언가가 자신 안에서 머물고 있다는 것입니다.

휴스톤 기지의 미셸은 이번에 실패한 비행선의 내부 사진을 누군가에게서 받습니다. 약혼자가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하기에 신경이 예민해질대로 예민해진 미셸은 멀더와 스컬리를 개인적으로 찾아가 조사해 줄수 없느냐고 물어봅니다.
사진을 받은 멀더와 스컬리는 내부에 홈이 파여 있는 것을 보지만 무슨 뜻인지 잘 모릅니다. 미셸은 이 재료가 초합금이기 때문에 이렇게 인위적으로 홈을 만들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료 검토는 몇단계에 걸쳐 철저하게 조사하기 때문에 이런 재료가 쓰이는 것도 불가능하다고 말합니다.

멀더는 처음으로 나사를 방문하고 게다가 어린 시절에 열렬히 보았던 우주비행사-벨트 중령을 만난다는 사실에 들뜹니다. 벨트 중령은 멀더를 심드렁하게 대하고, 별 이상 없을테니 발사 장면이나 구경하고 가라고 합니다.

멀더는 우주선 제작진을 만나지만, 모두 초합금을 일부러 망가뜨리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일 처음부터 모든 부속을 점검해야 한다면 계획은 몇달이 미뤄질 것이라고 합니다. 총책임자가 누구냐고 묻자, 벨트 중령이라고 답합니다.

이번에는 별 이상없이 우주선이 발사됩니다. 휴스톤 기지 사람들은 환호성을 지르고, 멀더와 스컬리도 기분좋게 돌아가려 합니다. 그러나 미셸 말이 우주선에서 이상이 생겼다는 연락이 왔다고 황급히 가야한다는 것입니다. 비가 오는 와중에, 미셸은 차 앞으로 무슨 얼굴 같은 환영이 앞으로 다가오는 것을 봅니다. 그리고 그만 차가 뒤집히고 맙니다.

미셸은 엉망진창이 된 채로 휴스톤 기지로 옵니다. 우주선에서는 고장이 나서 태양열에 속수무책으로 노출이 된다고 말합니다. 백업 자료를 찾지만 자료가 망가져서 어림짐작밖에 안된다는 말에 멀더, 스컬리, 미셸은 자료실로 갑니다. 그런데 이미 누군가 와서 전기를 끊어놓고 가버린 후입니다.
도착한 벨트 중령은 그렇다면 잠시 교신을 끊고 수동조정을 하라고 합니다. 긴장된 시간이 흐르고, 60초 후 교신을 시도합니다. 교신에 성공하자 모든 기지 사람들은 환호성을 지릅니다.

벨트 중령은 기자회견에서 우주선과 대원 모두 예정대로 안전하게 궤도를 돌고 있다고 발표합니다.
멀더는 자기가 좋아하던 우주비행사의 모습에 실망하고, 벨트 중령은 자기들이 실패하면 수천억을 말아먹은 매국노로 몰리는 것을 아느냐고 답합니다.

벨트 중령은 자기 집으로 돌아와 침대에 누워 쉽니다. 그러나 이전에 자기가 우주비행을 할때 겪었던 사고가 다시 떠오릅니다. 우주유영을 하고 있던 자기 앞에 무언가 환영이 나타나 자기 몸속으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그때, 그 무언가가 자기 몸속에서 일어나 창밖으로 날아갑니다.

우주선에서 긴급한 연락이 옵니다. 무언가 동체에 부딛쳐 소리가 나고 산소탱크가 망가졌다는 것입니다. 벨트 중령은 탈진한 상태로 기지로 돌아와서는 분명히 귀환할 수 있으니 임무를 마저 완수하고 오라고 합니다. 이 위험천만한 사태에 미셸이 반발하자, 벨트 중령은 화를 내고, 미셸은 뛰쳐나갑니다. 멀더와 스컬리는 일단 내부의 누군가 방해를 한다고 생각하고 내부 자료를 찾기 시작합니다.

우주선에서는 우주선 밖에 무언가 유령같은게 있다고 소리치자, 벨트 중령은 안된다고 외치며 쓰러지고 맙니다. 스컬리는 자료실에서 그 문제의 부품이 벨트 중령이 주문한 것이라는 것을 찾아냅니다. 또한 챌린저 사고 당시에도 관리를 하고 있었다는 것도 알아냅니다. 한편 벨트 중령은 완전히 광란상태에 빠져 제정신이 아닙니다. 중령은 그들이 자기 안에 살고 있으며 그들이 그랬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주선 어디가 망가졌는지 너무 상세하게 알고 있었고, 구해야 한다고 중얼거립니다.

그때, 중령의 얼굴에 무언가 이상한 것이 희미하게 나타났다가 사라집니다. 전부 그 얼굴을 보고 경악합니다. 미셸은 우주선을 귀환시키려 돌아가고 멀더는 벨트 중령에게 어떻게 해야 우주선이 무사히 돌아가는지 가르쳐 달라고 합니다. 벨트 중령은 귀환 각도를 35도로 하라고 합니다.
마침내 귀환하기 직전, 휴스톤 기지는 귀환 각도를 수정합니다. 그리고 우주선은 무사히 귀환합니다.

미셸은 모든 것이 순조롭게 잘 되었다고 기자회견을 합니다. 벨트 중령은 이를 병원에서 보고 있다가 또다시 나타난 그 존재에 미친듯이 창밖으로 몸을 던지고 맙니다.
멀더는 중령이 분명히 우주에서 무언가를 보았음이 틀림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무엇이든 우주의 깊은 비밀 중 하나가 틀림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벨트 중령은 지나친 과로로 인한 정신착란으로 보고되고, 국장으로 예우를 갖춰 안장됩니다.


멀더가 방방방 좋아서 나사 안을 구경하는 모습이 참 귀엽습니다. ^^

그런데 크리스 카터는 이 에피소드를 마음에 안들어한다는 소문이..

좀 그럴만 합니다. 화성얼굴을 그렇게 구겨버릴(?) 줄은.. ^^;;;;;


previous   1X07   ice
next   1X09   fallen angel






starring:
폭스 멀더 agent fox mulder
이규화 / 데이빗 듀코브니 david duchovny
다나 스컬리 agent dana scully
서혜정 / 질리안 앤더슨 gillian anderson
guest cast:
벨트 marcus aurelius belt .. 김병관 ed lauter
미셸 michelle generoo .. 강은영 susanna thompson
the Scientist .. TOM MACBEATH
Mission Controller .. TERRY DAVID MULLIGAN
Databank Scientist .. TYRONNE L'HIRONDELLE
the Reporter .. NORMA WICK
2nd Controller .. ALF HUMPHREYS
Young Scientist .. DAVID CAMERON
Preacher .. FRENCH TICKNER
Paramedic .. PAUL DESROCHES
한국어 제작:
김규식 이근욱 김부영 유동현

녹음/   신범선
타이틀/   김도원 도경란
녹화/   이규헌 성수현 황인규
번역/   정용운
연출/   김정옥
기획/   KBS

the X-files episode guide/upcoming episodesseason 1 guide the X-files
thanks for visiting zootv station